관리 메뉴

[안티필] 필리핀 어학연수 왜 성공하지 못하는가?

[안티필] 필리핀의 이색적인 교통수단들 - 지프니, 트라이시클, 트라이쇼 본문

필리핀연수(출국전)/필리핀 상식정보

[안티필] 필리핀의 이색적인 교통수단들 - 지프니, 트라이시클, 트라이쇼

안티필리핀 2012. 10. 6. 00:04

 

1. 지프니(jeepney)

 

 
 
태평양 전쟁이 끝나자 미군이 가지고 들어 온 짚(Jeep)은 자연히 그 용도를 잃게 됩니다.  

 

따라서 소요량을 초과하는 짚과 부품들은 많은 부분이 민간에게 불하 되기도 하고 또 뒷거래로 유출되기도 합니다.   

 

이 짚을 개조하여 승차인원과 적재량도 늘린 것이 지프니(Jeepney : Jeep+Poney)입니다.    

 

일관된 생산공정에 의한 것이 아닌 하나 하나 수작업에 의하여 제작되고 색칠하게 되므로 차량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6,25 정전 후의 우리와 똑같습니다. 당시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들 눈에는 하나도 같은 모양의 차가 없다는 사실을 무척 신기하게 여겼었죠.)
 
이들에게 있어 지프니는 매우 유용한 대중교통수단이며 P7.5(\230원 상당)면 마닐라 웬만한 곳은 갈 수 있습니다.  

 

행선지를 보고서 세워서 타며 상석은 뒷 자리(뒷문으로 타고 내리므로),

 

제일 앞자리는 자동적으로 조수가 되어 요금을 받고 거스름돈 내어주고 계산하여 운전수에게 넘겨 주어야 합니다. 

 

내려야 할 곳에 이르면 천장을 두번 두드리며 "빠라 뽀(stop please)"하면 된답니다.
 
한국인 같으면 16명 밖에는 못 탈 이 차에 필리피노들은 24명까지 탈 수 있다고 하니 그저 놀라울 따름!

 

(이 경우 무조건 엉덩이를 꼬챙이 처럼 쑤셔 박아야 한답니다)
 
또 무임승차도 가능! 맨뒤에 매달려 가면 된다고 하는데 만일 비라도 와서 머리를 창문으로 디밀면 그때는 요금을 내야 한다는.. ㅋ
  

 


2. 트라이 쇼

 


 
이것은 자전거에 트라이 시클과 같이 side - car를 단 것으로 주로 관광객용으로 쓰입니다.  

 

순수한 인력에 의지하므로 너무 먼 거리를 달릴 수 없어 이동수단으로의 이용가치는 낮지요~

 

그러나 호기심에 찾는 관광객들도 있는데 잘 모르고 타면 바가지 요금은 각오하여야 한답니다.

 


 
3. 트라이 시클(tri-cycle)
 

이것은 오토바이를 개조하여 만든 것입니다.   

 

이 트라이 시클의 요금은 철저한 흥정제라고 하며 좌석이 빈차를 탓을 때,

 

빈 좌석의 요금까지 요구하는 경우도 있음에 주의해야 하며, 

 

승차인원은 기사 제외하고 최대 8명(앞 2명, 기사 뒤에 2명, 앞뒤 마주보고 2명, 뒤 짐 싣는 곳에 또 2명)이랍니다.

 

 

 

왜곡된 연수정보를 막고 성공적인 필리핀 어학연수를 위한 도우미 안티 필리핀 블로그(http://antiphil.tistory.com)

 

 

안티필에서는 자신의 영어실력상담 및 지도 + 필리핀 어학원 선택(최적의 공부환경고려)을 조언은 물론,

 

무조건 단체로 팀을 만들어 사전에 영어실력이 검증된 인원만(절대 실패가 눈에 보이는 이들은 보내지 않음)

 

가장 영어실력을 확실히 끌어올릴수 있는 필리핀 현지어학원으로 연수를 가게 됩니다.(놀러갈 사람은 그냥 딴데 알아보실것)

 

안티필을 통한 첫 단체출국일은 2013년 1월부터 이며, 이 모든 이들의 영어실력향상은 후배들을 위해 모두 공개할 것입니다.

 

안티필을 통한 케어를 받은 이들이 무엇이 다른지(멋모르고 필리핀부터 갔다가는 돈낭비, 시간낭비는 물론 100% 실패 명심)

 

어느정도 수준까지 영어를 끌어올리고 왔는지 반드시 증명해 보일테니 언제든 케어서비스 신청해주세요)

 

정말 본인이 영어실력향상이 간절하고 필리핀 연수를 200% 이상 활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안티필을 찾아서 맞춤상담하고 가세요.

 

한두푼 하는 가격도 아닌데 꼼꼼히 체크해드리겠습니다. 연수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다녀온 이후의 영어실력입니다!!

 

안티필에게 개별적으로 맞춤 상담을 받고 싶다면 언제든 부담없이 질문이나 조언을 구해도 좋으니

 

걱정말고 아래 우측 하단 글쓰기() 버튼 클릭하시고 질문해주세요~(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