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안티필] 필리핀 어학연수 왜 성공하지 못하는가?

[기사] 어학연수 피해 급증…필리핀 최다, 해외 어학연수 불만 속출...필리핀>미국>호주>캐나다 순 본문

안티필 칼럼/필핀연수 실태보고

[기사] 어학연수 피해 급증…필리핀 최다, 해외 어학연수 불만 속출...필리핀>미국>호주>캐나다 순

안티필리핀 2012. 10. 4. 17:35

어학연수 피해 급증…필리핀 최다!!

 

 

국외 어학연수가 계약 당시 설명과 다른 경우가 많고 특히 필리핀 연수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4년동안 어학연수와 관련한 201건의 피해를 분석한 결과

 

필리핀 어학연수 상품에 관한 불만이 34%로 가장 많았고, 이어 미국 15%, 호주 13%, 캐나다 12% 순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주된 피해는 `어학연수 내용 관련 불만'이 61%로 가장 많았고 `소비자 취소 요구 시 계약 해제ㆍ해지 지연' `천재지변' 순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어학연수 계약을 체결할 때 사업자의 대행업무 범위에 대한 계약 조건을 확인하는 등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습니다. 

 

 

 

 

 

 

 

 

의견) 필리핀 어학연수는 처음부터 상담을 제대로 해주는 곳이 거의 없기에 불만이 가장 많은 연수국가 일수밖에 없다.

더 심각한 것은 필리핀 어학연수를 나는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연수생의 만족도가 안티필의 기준에서 보는 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서 얻어야 하는 만족도에 비하면 터무니 없다는 것이다. 필리핀 어학연수가 싸다고 알고 있지만 절대 싸지 않다. 제대로 돈낸거 이상으로 뽑아내지 못한다면 어학연수생들을 봉으로 볼수 밖에 없다. (필리핀연수생들의 흔한 3개월 과정 보기

 

 

천재지변으로 인한 계약 불이행은 처리 기준도 없어(원문기사)

 

최근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 어학연수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숙소, 프로그램 내용 등이 계약 당시 설명과 다른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 동안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어학연수 관련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201건을 분석한 결과

 

필리핀 어학연수 상품에 대한 피해가 69건으로 전체 34.3%를 차지해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미국 30건(14.9%), 호주 26건(12.9%), 캐나다 24건(11.9%), 영국 11건(5.5%), 일본 10건(5.0%) 순이었다.

 

필리핀의 피해율이 높은 것은 다른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물가가 낮아 적은 비용으로 상품 구성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필리핀 어학연수상품을 선택한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요 피해 내용은, ‘어학연수 내용 관련 불만’이 123건(61.2%)으로 가장 많았다.

 

어학연수 내용 관련 불만에는 ‘열악한 숙소 제공’, ‘계약당시 설명과 다른 프로그램 진행’, ‘비자발급 안내 미흡’ 등이 포함됐다.

 

다음으로 ‘소비자의 취소 요구시 계약해제·해지 지연’ 71건(35.3%), ‘천재지변’ 5건(2.5%) 등의 불만이 있었다.

 

특히, 천재지변으로 인한 계약 불이행의 경우 표준약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에 구체적 처리기준이 없어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관련부처에 ‘어학연수 절차대행 표준약관’ 및 ‘국외유학에 관한 규정’ 개정을 건의했고,

 

공정거래위원회는 ‘유학수속대행 표준계약서’와 ‘어학연수 절차대행 표준약관’을 6월말에 개정한 바 있다.

 

이밖에 유학원의 허위·과장광고 감시를 강화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도 어학연수 계약 체결시 사업자의 대행업무 범위에 대한 계약조건을 확인하는 등 주의를 기울이도록 당부했다.

 

 

 

안티필에서는 자신의 영어실력상담 및 지도 + 필리핀 어학원 선택(최적의 공부환경고려)을 조언은 물론,

 

무조건 단체로 팀을 만들어 사전에 영어실력이 검증된 인원만(절대 실패가 눈에 보이는 이들은 보내지 않음)

 

가장 영어실력을 확실히 끌어올릴수 있는 필리핀 현지어학원으로 연수를 가게 됩니다.(놀러갈 사람은 그냥 딴데 알아보실것)

 

안티필을 통한 첫 단체출국일은 2013년 1월부터 이며, 이 모든 이들의 영어실력향상은 후배들을 위해 모두 공개할 것입니다.

 

안티필을 통한 케어를 받은 이들이 무엇이 다른지(멋모르고 필리핀부터 갔다가는 돈낭비, 시간낭비는 물론 100% 실패 명심)

 

어느정도 수준까지 영어를 끌어올리고 왔는지 반드시 증명해 보일테니 언제든 케어서비스 신청해주세요)

 

정말 본인이 영어실력향상이 간절하고 필리핀 연수를 200% 이상 활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안티필을 찾아서 맞춤상담하고 가세요.

 

한두푼 하는 가격도 아닌데 꼼꼼히 체크해드리겠습니다. 연수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다녀온 이후의 영어실력입니다!!

 

안티필에게 개별적으로 맞춤 상담을 받고 싶다면 언제든 부담없이 질문이나 조언을 구해도 좋으니

 

걱정말고 아래 우측 하단 글쓰기() 버튼 클릭하시고 질문해주세요~(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필리핀어학연수단점,필리핀어학연수안티,안티필,안티필리핀어학연수,어학연수,필리핀어학연수효과, 필리핀어학연수비용, 필리핀어학연수상담,필리핀어학연수장점,필리핀어학연수장단점,필리핀어학연수가격,필리핀어학연수후기,필리핀어학연수실태,필리핀어학연수효과보고,